주요 직무 소개
최고의 전문성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갑니다.
물류·냉장
물류·냉장 직무는 HL홀딩스의 국내외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전략 수립 및 Global SCM 최적화를 위한 물류를 설계하며
물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화물 종류에 특화된 물류서비스(2PL, 3PL, CKD, 모듈, 컨설팅) 제공을 담당합니다.
또한 첨단 냉장센터를 바탕으로 저온 유통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냉장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부직무 소개
물류기획
중장기적 관점에서 물류의 최적화를 위한 공급망 운영 계획 수립과 물류 거점 설계,
운송 및 재고 관리의 최적화를 위한 물류 서비스 기획을 담당합니다.
물류구매
구매품의 특성을 고려하여 가장 효율적인 소싱 전략을 수립하고
공급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응하여 리스크를 최소화, 원가 및 품질관리를 담당합니다.
물류영업
고객의 니즈와 상품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최적의 운송 경로 · 경쟁력 있는 운임 ·
Lead Time을 확보하여 고객 맞춤형 물류서비스를 제안합니다.
물류운영
물류 운영 계획에 따라 실제 물류가 실행될 수 있도록 입출고 및 재고관리, 수송포장, 복합 운송 실행, 협력사 관리를 담당합니다.
냉장영업
최신식 설비의 첨단 냉장센터를 토대로 저온 유통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을 발굴하며 이와 연계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3PL, 금융 등)을 기획합니다.
냉장운영
보관화물의 품질 유지 및 수명 연장을 위해 안정적으로 냉장·냉동시설을 운영하고 협력사들을 관리합니다.
“본인과 회사의 전문성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Solution 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물류기획권영우 프로
구성원 인터뷰